하마구치 다카노리의 작품 장사의 정석입니다.
지금 저는 사업을 하고 있지만, 사업과 장사는 같은 포지션에 존재한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창업후 90퍼센트가 실패하는 이유..
장사의 정석이란 ..과연 어떻게 장사와 사업을 해야만 할것인가??
창조적이라 해서 옆길로 새면 안 된다
통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것들을 관찰해 그것을 더 좋게
개선하려고 노력하면 된다..
새로운 고객도 중유하지만, 기존고객을 관리하는 것이야말로..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공포는 항상 무지에서 나온다..창업 10년기준으로 90%가 실패하고
패업을 한다..
이 데이타는 정말 예전에 제가 식당을 운영할때에 들었던 데이타 인데..
아직도 변동이 없는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변치않는 불변의 법칙...이 말은 다시 말하면 그만큼 성공..아니 생존이
이 치열한 시장에서 쉽지만은 않다라는 겁니다.
경영에 무엇이 필요한지..내일부터 무엇을 해야할지
알려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이랍니다.
창업초기는 누구나 약자이다..
경영이란 고객과 관계를 만들어가는 활동..
사일런트 세일즈..판매하려고 하지말고 구매를 돕는다..
내가 팔려하지마라..
고객이 나를 찾게 만들어라..
고객이 기꺼이 구입하는 최고의 금액으로 가격결정을 해야한다
얼마의 가치가 고객이 구입할 최고의 금액일지 철저히 생각하자.
작은 회사에 권하고 싶은 것은 비싸니까 믿을수 있다..하는 가격..
살짝 높은 가격이다.. 낮은 가격으로 승부하면 않된다.
- 이 문장..너무 공감이 간다..내 사업의 가격전략도 이처럼 타 경쟁사보다
약간 높은 가격대가 형성이 된다..이는 그만큼 고객에게 가치부여를 하는 이유이다.
최고의 품질과 시공능력..그리고 BS, AS..등등..
접점을 늘려라..심리학 연구결과 사람은 만날수록 호감을 갖는 경향이 있다..
가능한한 많은 고객접점을 만들자..하지만 과하면 금물..
- 참고로 나의 생각은 최근 사태처럼 시대는 변화함으로..즉 비대면
오프라인 접점도 좋고,,,이제는 온라은 접점을 늘리는것도 중요해졌다..
예상고객관리..
관심은 있지만 구입에는 이르지 않는 모든 잠재 고객을 구매로 이끄는 활동..
고객은 손쉽게 찾을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흥미를 보인 예상고객은 소중하다..
예상고객에게는 너무 다가가면 안된다.
파이프라인이 하나인 경우는 매우 리스트가 크다.
최소 5개의 파이프라인 구축이 필요하다.
현금을 늘리는 11가지 방법
매출을 올린다 / 고정비를 줄인다 / 영업 외 비용을 줄인다 / 세금을 줄인다
청구를 빨리한다 / 대금을 회수한다 / 지불을 늦춘다 / 입금을 앞당긴다 / 차입한다 / 자본을 늘린다.
- 너무 당연한 말같지만,,사업을 하다보면..이 기본을 지키는것이 정말 어려운 일인듯 하다..
팀은 소통이 정말 중요하다..
사장에게 남겨진 일은 미래창조 이다.
3년후에도 살아남을수 있는 이유를 오늘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한 업무다..
시스템화로 업무를 표준화해 안정시키고 철저히 시스템화해서
3년동안 사장이 자리에 없어도 존속할수 있는 회사를 목표로 하자
가장 현명한 투자자는 자신..이다 책이나 세미나를 통해
경영자의 능력을 높여라..
이익은 일시적이다..불안정하기 때문에 내년은 어떻게 될지 모른다..정도로 생각해라..
한번의 실수가 사업전체를 망칠수 있다..
고객 한명의 의존도는 26%를 넘기지 말라..
성장기에는 감하지만 쇠퇴기에는 약하다..
고객분산을 검토하라..
회사 성패의 90%이상이 사장으로 결정된다..
사장의 능력을 키우는 노력을 하라..
경영은 미래를 창조하는 일이다. 후회하지 않기가 중요하다..
그러니 설령 실패해도, 고생해도 하는 쪽이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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