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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16.차별화마케팅_잭트라우트

by 하나물탱크(H.P: 010-8884-8299) 2020. 4. 21.

잭트라우트 작가의 차별화마케팅 입니다.

 

 

60년대 광고대행사 로저리브스

공격적인 광고의 대가

광고의 실체 란 책에서 마케팅 새로운 개념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모든 광고는 소비자에게 구체적인 제안을 해야한다

이 제품을 사십시요. 그러면 이런 이득을 얻을 겁니다.

경쟁사가 아직 내세우지 않았거나 내세울수 없는 제안을 해야한다.

새로운 고객들이 당신의 제품을 사러 구름처럼

몰려들 정도로 강력한 것이어야 한다.

제품의 차별화는 기업들이 꾸준히 실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전략중의 하나다.

 

고객들의 모든 불만 사항은 더나은

제품을 위한 선물이 된다.

제인스 싸이클

평생 매장보증서 제인에서 구입한 모든 자전거는 평생

서비스와 정비를 받을수 있다.

단골고객 확보에 일조함.

정기적 서비스를 위한 매장 방문시 진열된

새 장비의 자연스런 홍보 역활 도움.

 

마케팅전략이란?

기존의 고객을 그대로 잡고 있으면서 동시에 경쟁사로부터

고객을 빼앗아오기 위해 애쓰는 것이다.

이것을 가능케하는 것이 차별화이다.

당신이 고객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도 당신을 이해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씬 가격마케팅을 통해 성공을 거둔 기업은 없다.

이유는 경쟁사도 당신의 전략을 따라 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당신의 이윤을 빼앗아갈 것이다.

이 전략은 어리석은 전략이다.

 

가격인하로 제품을 많이 파는 것만으로는

이 나라 소비자들의 삶의 일부처럼 느껴질 불멸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

 

시간이 갈수록 무료 제공업체가 늘고 있으며 다른분야의 산업은

쇠퇴의 길로 접어들고 있다.

만약 당신이 그곳에 뛰어들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가 뛰어들 것이다.

 

캘리포니아 골든러시 때 실제로 돈을 번 사람들은

지도, 연장, 옷을 판 사람들이다.

 

아비스 렌터카 차별화 전략

우리는 2위 업체입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