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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28. 3가지질문 만으로 실적이 오르는 질문형 영업_아오키 다케시

by 하나물탱크(H.P: 010-8884-8299) 2021. 6. 3.

3가지 질문만 잘해도..실적이 오른다..

 

내가 13년 동안 추구해온 영업의 비밀

고객이 스스로 사게하라..를 깨달은 순간이었다..

내영업방식의 완전한 변화

 

 

영업이란 즐겁고 기쁘고 감동적인것..

영업이란 기쁨 가운데서 자연스럽게 이루어 지는것

고객은 만나는 순간부터 친구이다..

 

 

 

세일즈맨은 파는것이 아니라 고객이 사게 해야한다..

고객이 자신의 의사로 하는 자발적인 행동

 

 

 

고객에게 도움을 주려는 순수한 동기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주었으면 좋겠다..

내 제안을 고객이 이해해 주었으면 좋겠다

정보만이라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키우는 것이다.

 

 

 

이 사람을 위해 무엇인가 도움이 되고 싶다는

순수한 동기가 중요하다..

설명하는 영업에서 질문하는 영업으로 변화

그것은 질문형 영업의 시작이다.

 

 

 

영업이란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것

사람은 자신이 생각한대로만 움직인다

 

 

 

질문패턴의 3가지는 예를들면, 왜, 그렇다면

느낌과 생각..이 부분에서 질문이 중요함

불필요한 질문은 하지마라..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까..라고

대화 첫마디를 질문으로 시작하기만 하여도

대부분 고객들은 기분좋게 들어 준다.

 

 

 

고객의 판단을 결코 재촉해서는 않된다..

고객에게 판다에서 고객이 산다라는 관점의 변화가 필요하다.

 

 

 

영업을 극대화 하는것

롤플레이, 시뮬레이션, 돌아보기

자기 스스로 경험하는 것이 가장 빨리 습득하는

가장 중요한 길..이라는 사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한 대로만 움직인다.

영업은 도움을 주는것이다.

 

 

 

고객의 생각을 듣는다.

질문을 던져라~~

 

[서평]

작가의 관점파괴라는 것이 내게는 신선한 충격이였다.

파는것이 아니라 사게하는것..

예전 영업은 물건을 팔기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발로뛰는 영업을 해야한다는 관점이였다..

하지만, 정보화, 스피드화, 공유, 융복합..이러한 키워드는 우리사회 현재의

트렌드 인 것이다.

그럼 과연 어떻게 하는 영업이 잘하는 영업인가..

나의 개인적 생각도 작가의 생각과 일부 같이 한다

이제는 고객이 사게하는 영업이 필요한 것이다.

요즘 영업방식은 코로나로 인해서도 그렇지만, 철저하게 비대면 방식이 주류가 되어가고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의 온라인 마케팅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그렇지만, 대면 영업의 중요성이 완전히 사라진것은 아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민족성이랄까..이러한 부분중..사람은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 해야 정이 간다..

라는 아직도 보수적인 분들이 이 사회의 주축중 한 부류이여서이다.

결론은 이 두가지를 잘 이용하여 열심히 하는 영업이 아닌 성공할수 있는 잘하는 영업이 

필요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