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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3.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_임진환

by 하나물탱크(H.P: 010-8884-8299) 2020. 2. 16.

임진환 작가님의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 입니다.

 

 

 

 

 

영업은 실무현장이 중요하다..

 

기업구매자의 39%가 업체를 결정할때

가격,품질,서비스보다 영업사원의 역량과 스킬을 보고 결정한다.

 

열정을 가지고 계속 시도하라.

 

향후 영업인이라면 IT 기술과 SNS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에 적극 활용하라.

 

시장으로 가는 모든 가능성을 파악하라.

 

영업직원이라면 경쟁상황을 파악하고 시장에서

이기기위해 반드시 시장에 나가야하고

고객접점 시간을 늘려야 한다.

(경쟁사의 동향을 상시 예의주시, 분석하라)

 

시간이 걸려도 믿을 만한 친구부터 되어라.

 

고객 관계관리 -> 엑셀을 이용하라

 

고객의 숨소리까지 연구하라

 

IBM의 핵심가치(고객중심)

1.모든 고개의 성공을 위한 헌신

2.회사와 세상을 위한 혁신

3.모든 관계에 있어서의 신뢰와 개인적 책임

 

고객이 영업직원의 신뢰도를 가장 쉽게

확인할수 있는것 -> 납기약속

 

정도를 지켜라 -> 정도경영

 

유능함과 따뜻함을 동시에 갖아라

 

답은 현장에 있다.

 

 

[총평]

기업의 성패는 영업에 달려있다.

오늘날 생산, 품질, 기술, 구매, 영업 파트로

크게 구분지을때

 

역시나 영업의 중요성이야 말로

그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어 있는

가장 핵심 포인트란 것이다.

 

실제 여러 파트에서 일해본 경험에

비추어 볼때도

 

현실적으로 영업이 가장 도움되는

요소들을 많이 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보공유의 시대로 접어 들었다..

 

이제는 웬만한 정보와 지식은 

네이버와 유튜브를 통해 모두 얻을수 있다..

 

누가 공유를 잘하고 소통하느냐가

성공의 키를 쥐게 될것이다..